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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 BMW X5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by 엔진앤기어 2023. 4. 7.

독일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은 우리나라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MW는 컴팩트한 하이브리드부터 대형 세단 및 SUV, 서킷 주행이 가능한 하이퍼포먼스 모델 등 다양한 차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라인업의 전기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i7이나 iX와 같은 전기 자동차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BMW코리아  https://www.bmw.co.kr/

 

이번에 소개할 새로운 차종은 SUV인 X5입니다. 스포츠 액티비티비틀 (SAV)의 선구적인 모델로, 1999년에 최초 모델이 탄생한 이 모델은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모델이며, 작지도 너무 크지도 않은 사이즈감과 BMW의 프리미엄한 질감 등이 조화를 이룬 밸런스가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이번 새로운 모델은 2019년에 출시된 제 4 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한 차량입니다. 인상적인 프론트 디자인의 상징 중 하나인 헤드 라이트는 BMW 모델로 처음으로 채택된 화살표 모양 데이라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한눈에 X5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금 귀여워 졌다는 의견이 많이 있어요) 또한, 이와 어울리는 프론트 범퍼의 크기가 크게 확대되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어둠에서 빛을 발하여 존재감을 높이는 아이코닉 글로 키드니 그릴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야간에 존재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모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M 퍼포먼스 모델 BMW X5 M60i xDrive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MW X5 xDrive50e, M 하이퍼포먼스 모델에서 처음으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BMW X5 M Competition의 이 세가지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리어는 가로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슬림하고 대담하게 디자인된 X자형 LED 컴비네이션 라이트가 특징입니다. 인테리어에서는 12.3인치의 미터 패널과 14.9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일체화시켜 운전석 쪽에 완곡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근미래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시야성도 높고, 조작성도 우수한 BMW만의 기능입니다. BMW 특유의 iDrive 컨트롤러 주변을 깔끔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운전석 주변 공간을 넓게 만들어 모던한 인상을 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모델도 500마력 가까운 하이파워 BMW의 자랑인 파워트레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BMW X5 xDrive50e는 최고 출력 313 마력 (230 kW) / 5000rpm, 최대 토크 450 Nm / 1750-4700 rpm을 발휘하는 전통적인 3 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97 마력 (145 kW), 최대 토크 280 Nm을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하여 시스템 토탈 최고 출력 489 마력 (360 kW), 시스템 토탈 최대 토크 700 Nm의 고출력을 실현합니다. 전기 모터만으로 최고 속도 140km / h까지 주행 가능하며, 한 충전 당 주행 거리는 약 100km입니다. 엄청 늘어난 수치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29.5 kWh입니다.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 M 퍼포먼스 모델 BMW X5 M60i xDrive는 4.4 리터 V형 8기통 BMW 트윈 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에, 다이내믹한 주행을 실현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트랜스미션이 결합됩니다. 더불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시스템 토탈 최고 출력 530 마력 (390 kW), 시스템 토탈 최대 토크 750 Nm을 발휘합니다. 이 또한 강력한 출력이 매력입니다. 서킷 주행 등도 가능한 만큼 하이퍼포먼스인, M 하이퍼포먼스 모델 BMW X5 M Competition은 4.4 리터 V형 8기통 BMW M 트윈 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에 8단 M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을 결합한 1대입니다. 이 또한 M 패키지 모델과 마찬가지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시스템 토탈 최고 출력은 625 마력 (460 kW)입니다. 시스템 토탈 최대 토크 750 Nm을 발휘하는 몬스터 SUV입니다 (위 수치는 모두 유럽 사양입니다). 또한, BMW X5 xDrive50e 및 BMW X5 M60i xDrive는 자동 셀프 레벨링 컨트롤이있는 적응형 2 축르 에어 서스펜션이, BMW X5 M에는 적응형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기본 장착되어 있어 주목할 만합니다. 또한, BMW X5 M60i xDrive에는 운전자에게 우수한 조작성을 제공하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 인티그레이티드 액티브 스티어링도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다고합니다.

BMW X5 M Competition에는 전자 제어 댐퍼와 액티브 롤 스타빌라이저가 장착된 적응형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을 채택하여 스포츠 주행 및 장거리 주행 모두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mfort (컴포트) 모드,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바디 강성을 높이는 Sport (스포츠) 모드, 더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하는 Sport Plus (스포츠 플러스) 모드 등 총 3 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M 스포츠 브레이크나 M xDrive (M xDrive)와 같은 스포츠 주행이나 안정적인 주행에 반드시 필요한 장비도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BMW 각 차량에서 익숙한 드라이빙 어시스트 프로페셔널,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BMW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 (인텔리전트 펄슨얼 어시스턴트), Amazon Alexa 등의 최신 안전 장비나 편의 장비도 기본 장착됩니다.

가격은 xDrive50e M 스포츠가 1한화 약 1억 2,623만원, M60i xDrive가 한화 약 1억 5,228만, M Competition이 한화 약 1억 9,762만원입니다. 판매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출고는 올해 7 월부터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하이퍼포먼스 SUV를 원하시는 사용자는 꼭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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